이명수 의원, 국토교통부·아산시와 지속 논의 및 협조의 결과
이명수 의원, “풍기역 신설을 계기로 풍기‧모종지구 도시개발 촉진되어 구도심 지역발전의 기폭제"
"인근 아산~천안 고속도로과 버스터미널 등의 연계를 통해 아산지역의 교통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터”

【아산=코리아프러스】 장형태 기자 = 이명수 의원은 “그 동안 국토교통부와 아산시 그리고 한국철도시설공단과 풍기역 신설을 위한 논의를 지속해 온 결과, 아산시의 경제적 타당성(B/C) 확보를 위한 노력 및 국토교통부의 신속한 승인이 이루어져 대단히 기쁘고, 아산시민과 함께 최종 승인 결정을 환영 한다”고 밝혔다.

【아산=코리아프러스】 장형태 기자 = 국토교통부가 지난 21일 아산 풍기역 신설을 최종 승인했다.

이명수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그 동안 국토교통부와 아산시 그리고 한국철도시설공단과 풍기역 신설을 위한 논의를 지속해 온 결과, 아산시의 경제적 타당성(B/C) 확보를 위한 노력 및 국토교통부의 신속한 승인이 이루어져 대단히 기쁘고, 아산시민과 함께 최종 승인 결정을 환영 한다”고 밝혔다.

풍기역은 2018년 12월에 아산시 발주로 장항선 풍기역 신설 타당성 조사 용역이 실시돼 2019년 12월에 1.03의 경제적 타당성 결과를 도출해 급물살을 탔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풍기역은 배방역으로부터 2.6km, 온양온천역으로부터 2.3km 지점에 신설을 검토하고 있고, 총사업비는 187억원이 소요될 전망이다.

이명수 의원은 “풍기역이 신설되면 풍기‧모종지구의 도시개발이 촉진되어 구도심 지역발전의 기폭제가 될 것은 물론, 인근 아산~천안 고속도로과 버스터미널 등의 연계를 통해 아산지역의 교통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풍기역 신설을 통한 아산지역 발전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명수 의원은 앞서 “풍기역 신설을 위한 재원마련을 위해 아산시 재정 이외에도 민간자본을 유치하는 등 다각적인 재원 조달 방안을 아산시와 협의하여 추진하겠다”며 추진 의지를 밝힌 바 있다.

한편, 이명수 의원은 아산 풍기역 신설을 21대 총선 핵심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으며, 지난 19일에는 손명수 국토교통부 제2차관과의 간담회에서도 풍기역 신설 적극 추진을 약속받는 등 풍기역 신설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