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제325회 정례회 교육행정질문서 계룡교육지원청 설치 촉구

【계룡=코리아프러스】 한동욱 길기배 손갑철 장영래 기자 = 국방수도 계룡시에 계룡교육지원센터가 우선 설치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충남도의회 김대영 의원(계룡·더불어민주당)은 25일 제325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김지철 충남교육감을 상대로 계룡교육지원청 설치를 강하게 촉구한 것에 따른다.

【계룡=코리아플러스】 한동욱 길기배 손갑철 장영래 기자 = 국방수도 계룡시에 계룡교육지원센터가 우선 설치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충남도의회 김대영 의원(계룡·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5일 제325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김지철 충남교육감을 상대로 계룡교육지원청 설치를 강하게 촉구한 것에 따른다.

김 의원은 이날 교육행정 질문를 통해 “현재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도 내 2개 지자체를 관할하다 보니 교육서비스 불평등 문제와 계룡만의 환경 및 특색을 고려한 교육 제공이 힘들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양질의 맞춤형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교육지원청 설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면적이 작은 과천시, 울릉도나 인구가 계룡시보다 적은 지자체에도 지원청이 설치돼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기 하남, 양주, 의왕 등 ‘교육지원센터’ 사례를 참고해 지원센터를 계룡에 설치하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며 도교육청 차원의 적극적인 대책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학생 모두가 공평하고 차별없이 배우면서 성장하는 충남교육을 위해 계룡에도 교육지원청이 설치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며 도정질문을 마무리했다.

한편 김지철 교육감은 김 의원이 대안으로 우선 요청한 ‘계룡교육지원센터’ 설치에 대해서 “교육지원센터 설치에 공감하며 계룡시에 설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