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학교병원 중등증 환자 치료 감염병 전담병원 지정

장종태 대전 서구청장은 14일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된 대전 을지대학교병원을 방문하여 최일선 현장을 살피고, 의료진들을 격려했다.
【대전=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 14일 장종태 대전 서구청장은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된 대전 을지대학교병원을 방문해 최일선 현장을 살피고, 의료진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대전서구)

【대전=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 장종태 대전 서구청장은 지난 14일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된 대전 을지대학교병원을 방문해 감염병 방역의 최일선 현장을 살피고, 의료진들을 격려했다.

오는 15일부터 운영되는 감염병 전담병원은 중등증 환자 치료를 위해 6실 24병상을 마련해 지속되는 코로나19 신종 감염병에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에 나서게 된다.

특히, 감염병 전담병원은 중앙사고수습본부의 지원으로 이동형 음압기(24대), 음압 캐리어(1대), 음압 휠체어(2대) 등 의료장비와 의료 인력이 투입돼 전문적인 감염병 대응 체계를 유지한다.

장종태 청장은 “을지대병원이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등 위기 상황에 서구가 더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의료기관 등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해 신속하고 안전한 지역 의료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