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시민 영어캠프 중등심화’운영

【충북=코리아플러스】 강미란 기자 = 충청북도 진천에 있는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최용희) 중부분원이 도내 중학교 2학년 학생 4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 중등심화과정’ 1~2기를 운영하고 있다.

【충북=코리아프러스】강미란 기자 = 국제교육원 중부분원은 세계시민 영어캠프 중등 심화과정을 열고 있다.
【충북=코리아플러스】 강미란 기자 = 국제교육원 중부분원은 세계시민 영어캠프 중등 심화과정을 열고 있다.

이 과정은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5일까지 기수별 2주 50시간 진행되었으며, 핵심 교과를 영어로 배우는 영어 몰입형 교육과정과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글로벌 리더 자질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실시간 원격수업으로 진행되며, 참가 학생들은 원어민 교사들이 영어로 진행하는 교과 수업, 토론 수업 및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교과는 뉴 미디어, 예술, 과학, 언어,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가자들은 영어권 나라의 학교에서 수업을 받는 것처럼 원어민 교사와 함께 영어로 소통하며 다양한 지식을 쌓고 문화를 경험하고 있다.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지속가능발전 목표별 실천 의지를 다지고 제2 외국어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며 영어로 진행되는 토론 학습, 원서 클럽 등 재미있는 활동 중심의 수업도 마련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