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행정안전부 주관‘2020 안전문화대상’우수상 수상
달서구, 행정안전부 주관‘2020 안전문화대상’우수상 수상
  • 박형원 기자(jbg-3@hanmail.net)
  • 승인 2021.01.16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코리아프러스】 박형원 기자 = (사진= )
【대구=코리아프러스】 박형원 기자 =2020 안전문화대상(사진= 달서구청)

【대구=코리아프러스】 박형원 기자 = 대구 달서구청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20 안전문화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부문 우수상(장관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국민의 안전의식과 안전문화운동 참여를 높이기 위해 공모전을 통해 개인 및 기관의 안전문화 우수사례를 발굴 시상하고 있다.

달서구는 지난해 코로나19 예방·대응 활동으로 ‘차량안심방역 자원봉사’,‘희망나눔키트 전달사업’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차량안심방역 자원봉사는 코로나19 대응 활동의 일환으로,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 최초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차량방역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또한, 희망나눔키트 전달사업은 작년 5월 홀몸 어르신 가정 500세대를 대상으로 희망나눔키트와 자원 봉사자들이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작성한 손편지를 함께 전달하였다. 희망나눔키트는 건강용품, 생활필수용품, 개인 위생용품, 간단한 식료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희망나눔키트 전달사업은 코로나19로 지친 홀몸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여 더불어 사는 분위기 조성 성과가 있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안전은 다른 사람이 지켜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 안전에 대한 가치를 바르게 인식하고, 지켜나가야 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안전문화운동 확산을 통해 올바른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