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코리아프러스】 박형원 기자 =마스크 쓴 원시인이 전하는 메시지 사진  (사진= 달서구청 )
【대구=코리아프러스】 박형원 기자 =마스크 쓴 원시인이 전하는 메시지 사진 (사진= 달서구청 )

【대구=코리아프러스】 박형원 기자 = 대구 달서구는 지난해 5월부터 이어온 마스크쓰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사시대로 랜드마크인 조형물 마스크에 이길 승(勝)자를 새겨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구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달서구는 지난해 상화로에 위치한 선사시대로 랜드마크인 ‘2만년의 역사가 잠든 곳’ 조형물에 참을 인(忍)자를 새긴 대형 마스크를 씌우는 퍼포먼스를 통해 “아직은 마스크를 벗을 때가 아니다” 라는 메시지를 알린 바 있다.

이번에는 조형물 마스크에 이길 승(勝)자를 새겨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함을 느낀 구민들에게 위기를 극복하고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지역의 랜드마크인 조형물을 활용한 마스크 쓰기 캠페인 지속추진으로 자칫 느슨해질 수도 있는 생활방역수칙 준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마스크에 새긴 새로운 의미는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한 긍정적 에너지를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코로나19가 금방 종식되리라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지쳐있을 대구시민 모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60만 달서구민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