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공식 유튜브‘보이소 TV’구독자 10만명 돌파
경북도, 공식 유튜브‘보이소 TV’구독자 10만명 돌파
  • 박형원 기자(jbg-3@hanmail.net)
  • 승인 2021.01.21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2번째.. 재미 감동 더한 콘텐츠로 인기몰이
1. 19 ~ 1. 26까지 유튜브, SNS 통해 10만 감사 이벤트 개최
【경북=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경북도청_보이소TV_구독자10만영상_썸네일  (사진=경북도청 )
【경북=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경북도청_보이소TV_구독자10만영상_썸네일 (사진=경북도청 )

【경북=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경상북도는 19일 공식 유튜브‘보이소 TV’구독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 본사로부터 실버버튼을 받게 됐다.

‘보이소 TV’의 10만 명 돌파는 19년 3월 본격 운영 이후 1년 10개월 만에 이루어낸 것으로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서울에 이어 두 번째 달성이다.

‘보이소TV’는 경북도의 주요정책과 문화, 관광, 특산물 등을 재미있고 톡톡 튀는 감성 영상으로 구성해 기존 행정기관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과의 차별화로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또 코로나19 범국민 캠페인(#이제다시경북, #올해보다오래, #stay_home) 시행,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우리동네 자랑 씨리즈’, 공무원이 직접 출연해 대중의 공감을 이끈‘니 지금 뭐하노’등을 꾸준히 연재하며 인기몰이를 했다.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20년에는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비롯해 3개 분야의 SNS 어워드의 대상을 석권하며 온라인 소통을 가장 잘한 자치단체에 이름을 올렸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구독자 수 10만을 돌파한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21년에는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특산물 등 민생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는 물론 대중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 제작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