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도서관, 나도 추천할 수 있어요
남부도서관, 나도 추천할 수 있어요
  • 박형원 기자(jbg-3@hanmail.net)
  • 승인 2021.01.22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북큐레이션 운영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남부도서관 나도 추천할 수 있어요! '어린이 북큐레이션'운영 (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남부도서관 나도 추천할 수 있어요! '어린이 북큐레이션'운영 (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남부도서관은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소개해 어린이들의 독서 습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어린이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북큐레이션’이란 북과 큐레이션의 합성어로 특정한 주제에 맞는 여러 책을 선정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도서관 서비스이다.

‘어린이 북큐레이션’은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에 적합한 30여종의 도서를 어린이실 및 도서관 홈페이지에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 북큐레이션’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오는 2월부터 어린이실과 홈페이지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나도 북큐레이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소에 자신이 감명 깊게 읽은 추천도서를 이유와 함께 응모하면 매달 5명을 추첨하여 도서상품권(1만원)을 증정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주제에 따른 전시를 통하여 평소에 접하지 않았던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골고루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2월부터 시작하는 ‘나도 북큐레이터’프로그램에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부도서관 홈페이지 및 어린이실(☎053-231-234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