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과학고, 모의 크라우드 펀딩 행사 개최
충남과학고, 모의 크라우드 펀딩 행사 개최
  • 강경화 기자(adjang7@naver.com)
  • 승인 2021.01.21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충남과학고는 19일부터 전교생 및 교직원이 일반인 투자자가 되어 학생들의 기술창업 아이템에 투자하는 모의크라우드 펀딩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차산업사회의 인재를 육성하고자 하는 학교의 특색사업인 ‘나도 이공계 CEO project’의 일환으로 기술창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발된 20명의 학생들이 온라인 서비스 제작과 사업화에 관한 교육을 통해 프로토타입을 제작한 후 투자를 유치하는 행사이다.

기존과 달리 올해는 비대면 사회에 발맞추어 제품 개발이 아닌 휴대폰 앱과 같은 온라인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행사를 준비하였다.

참가학생의 아이디어 공모, 선정, 특별교육을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하였고 투자유치의 과정도 개발한 서비스를 모아 전시한 홈페이지를 만들어 정해진 기간 동안 자유롭게 서비스들을 둘러보고 CNSH코인 10개를 투자하기 원하는 서비스에 원하는 개수 만큼 넣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Cosine’서비스로 참가한 1학년 박정식 학생은“디자인이나 개발에 대해서 어느 정도 자신이 있었지만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보다 확실한 하나의 서비스에 집중하는 것이 더 나은 전략이란 것을 알게 되었다.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충남과학고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