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제도마련
대전 유성구의회,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제도마련
  • 손갑철 기자(skc680@hanmail.net)
  • 승인 2021.01.22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미동 의원,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지원 등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 인미동 대전시 유성구의회 의원. (사진=대전유성구의회)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갑철 = 인미동 대전시 유성구의회 의원(사회도시위원장)이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발의한 2개의 조례안이 소관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

인미동 의원은 지난 20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1차 행정자치위원회에서 ‘대전시 유성구 장애인 웹 접근성 향상에 관한 조례안’을, 22일 열린 제1차 사회도시위원회에서는 ‘대전시 유성구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지급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먼저 ‘대전시 유성구 장애인 웹 접근성 향상에 관한 조례안’은 유성구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장애인 아닌 사람과 동등하게 웹 사이트에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시행계획 수립 및 사업에 필요한 예산의 우선적 배정 등에 대해 규정하고 있다.

아울러 ‘대전시 유성구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지급에 관한 조례안’은 저출산시대를 맞아 유성구 장애인 가정에 대한 출산지원금 지급을 통해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 및 양육환경을 향상하고 장애인 가정의 생활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발의했다.

인 의원은 “비장애인 가정보다 출산과 양육비가 더 많이 드는 장애인가정과 정보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을 위해 이번 조례를 발의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제도적 안전장치를 마련하기 위한 입법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