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 정책 참여활동...민주시민으로 성장 도모

지난해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 제3기 청소년참여위원회 ‘해달별’이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대전=코리아프러스】 손갑철 기자 = 2020년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 제3기 청소년참여위원회 ‘해달별’이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대전유성구)

【대전=코리아프러스】 손갑철 기자 = 대전 유성구가 오는 2월 4일까지 제4기 유성구 청소년참여위원회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근거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실천하는 과정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을 돕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유성구에 거주하거나 유성구 소재 학교에 재학중인 14~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청소년 시설·학교 추천 당연직 5명, 당연직 외 일반 청소년 10명으로 총 15명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을 위한 정책제안 △교류활동 △구청장과 함께하는 정책간담회 △기획활동 등 청소년 관련된 다양한 정책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박혜경 교육과학과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청소년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대표적인 청소년 참여기구”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청소년의 권익을 증진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유성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824-1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