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코리아프러스】 박형원 기자 =배광식 북구청장, 어린이교통안전릴에이챌린지  (사진=북구청 )
【대구=코리아프러스】 박형원 기자 =배광식 북구청장, 어린이교통안전릴에이챌린지 (사진=북구청 )

【대구=코리아프러스】 박형원 기자 =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은 지난 27일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실천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교통안전 문구가 담긴 피켓 사진을 SNS에 공유한 뒤 릴레이를 이어갈 사람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챌린지는 이차영 충청북도 괴산군수로부터 지명받아 참여하였으며, ‘1단멈춤, 2쪽저쪽, 3초동안, 4고예방’이라는 어린이 교통안전 구호를 표시한 피켓을 들고 촬영 후 공식 SNS에 게재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챌린지 캠페인을 계기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더욱 커지길 바라며, 불법주정차 단속 강화, 학교 주변 CCTV 설치 및 교통안전 시설 보강 등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적극 실천할 것이다.”며, “어린이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북구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배광식 북구청장이 지명한 다음 릴레이 주자는 류한국 대구시 서구청장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