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부터, 장애극복·장애봉사부문 수상후보자 공모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대구시는 오는 8일부터 3월 8일까지 ‘제7회 대구시 장애인대상’ 수상후보자를 공모한다.

대구시는 장애를 극복하고 다른 장애인에게 희망과 용기를 준 장애인과 장애인을 위해 헌신·봉사하여 사회의 귀감이 되는 시민(또는 단체)을 ‘제7회 대구광역시 장애인대상’ 수상자로 선정해 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시 시상할 계획이다.

장애인대상은 장애극복과 장애봉사를 통해 지역의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이 가장 큰 시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2015년 처음 시행돼 지난해까지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헌신해 온 시민 12명이 수상했다.

공모는 ▲장애극복부문 ▲장애봉사부문 총 2개 부문으로 수상후보자 추천대상은 공고일 현재 대구시에 3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소재)하고 있는 시민(또는 단체)이다.

▲장애극복부문은 장애를 극복하고 자립해 타인에게 귀감이 되는 장애인 당사자이며, ▲장애봉사부문은 장애인의 권익보호와 인권증진 등 장애인을 위해 헌신 봉사해 사회의 귀감이 되는 시민이나 단체다.

후보자 추천은 구청장·군수, 복지부문 비영리법인·대구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장이 할 수 있고, 만 19세 이상의 대구시민 20인 이상의 연서로도 가능하다.

대구시는 공모기간에 추천된 수상후보자에 대해 별도의 공적심사위원회를 구성,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4월 20일에 열릴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올해도 장애인을 위해 숨어서 봉사하시는 분과 다른 장애인에게 자립 등을 통해 희망을 준 장애인 당사자분을 많이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지역 공동체에 따뜻한 등불이 될 분을 만나 뵙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각 부문별 요건과 추천서 제출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http://daegu.go.kr/공지사항,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고, 추천서는 공모마감일(3월 8일, 18:00)까지 거주지 또는 단체 소재지 구·군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대구광역시 장애인복지과(☎053-803-328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