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찬 위원장, 민주당 서울시의원 정책공모 2급포상 수여
최기찬 위원장, 민주당 서울시의원 정책공모 2급포상 수여
  • 오공임 기자(lim88873@naver.com)
  • 승인 2021.02.0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분 내 도착하는 사통팔달 그린(Green)서울’ 정책 선정
경전철 난곡선 연장은 선정된 정책 달성을 위한 핵심과제
최기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

【서울=코리아플러스】 오공임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최기찬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금천2)은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이 개최한 ‘서울시의원 정책공모’에서 2급 포상을 수여했다.

이번 표창은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에서 서울특별시의회 더불어민주당 101명의 의원을 대상으로 2021년 4월 7일로 예정된 서울시장보궐선거를 위한 정책 공모에서 우수 정책으로 선정됨에 따라 수여받은 것이다.

최기찬 위원장이 제안한 정책은 서울시내 일정 면적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40분 안에 도달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 체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출·퇴근 교통체증의 실질적 대안을 제시했다.

자가 차량 중심에서 대중교통 중심체계로의 교통체계를 혁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정책으로서 큰 공감을 얻었다.

또한 대중교통 선호도 및 대중교통 수송분담률을 증가시키고 차량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에 선결적으로 대응한다는 차원에서 정책으로서 기대효과가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최기찬 위원장은 “서울시의원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다보니 이와 같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그동안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금천구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그러면서 최기찬 위원장은 “이번에 선정된 정책제안과 더불어 향후 경전철 난곡선 연장 또한 꼭 달성하여 금천구민들의 편익과 교통복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시 한번 경전철 난곡선 연장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