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운봉농협에서도 민원서류발급 받으세요~

【남원=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남원시가 주민불편 해소와 행정 민원편의 제공을 위해 운봉농협에 무인민원발급 창구를 신규로 설치한다. (사진=남원시)

【남원=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전북 남원시가 주민불편 해소와 행정 민원편의 제공을 위해 운봉농협에 무인민원발급 창구를 신규로 설치한다.

운봉농협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2월 1일부터 9시부터 16시까지 운영되며 3월 운봉농협 365코너 이전과 함께 24시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남원시는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비대면 업무처리를 선호하는 주민이 늘고, 시민들의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요청이 있어 새롭게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 건축, 국세증명 등 87종,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등 16종의 근로복지공단 관련 증명서류, 여권관련 증명서 6종 등 총 109종이다. 또한 최대 50% 감면된 수수료로 신분증 없이 주민등록번호와 지문인식만으로 발급이 가능하다.

남원시 민원과장은 “이번 신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와 함께 향후 무인민원발급기의 24시간 운영을 확대해 코로나19 유행으로 늘어나는 비대면 행정수요에 대응하고 시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