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은면 이장협의회·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영주=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하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福 꾸러미’ 나눔 (꾸러미 전달하는 장면)  (사진=영주시)
【영주=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하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福 꾸러미’ 나눔 (꾸러미 전달하는 장면) (사진=영주시)

【영주=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경북 영주시 평은면 이장협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복(福)가득 떡국 떡 세트’를 전달했다.

한국수자원공사 영주댐지사(지사장 방석배) 후원한 떡국 떡과 사골곰탕은 면 전체인 792가구에 전달됐다.

또한 이날 떡국 떡과 함께 지역 내 소외계층 50가구에 전달된 소고기(국거리) 50근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나누美人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장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가가호호 방문해 떡국 떡 세트를 전달하고 이번 한파에 피해가 없었는지 취약계층의 생활실태 점검 및 안부확인도 함께 실시됐다.

이날 떡국 떡 세트를 전달받은 송모(여, 88세) 어르신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더 힘들고 외로웠는데 이렇게 설 명절을 맞아 떡국 떡을 가지고 직접 찾아와줘서 마음이 따뜻해지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영규 평은면장은 “이번 설 명절에는 ‘코로나19’로 더 외로운 관내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구가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떡국 떡을 후원해준 한국수자원공사 영주댐지사 방석배 지사장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