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일반교사, 사서교사, 사서가 함께 만든 학교수업을 돕는 길라잡이 발간=(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일반교사, 사서교사, 사서가 함께 만든 학교수업을 돕는 길라잡이 발간=(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이 초등학교 프로젝트 수업 자료집‘학교도서관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길라잡이(3~4학년)’를 발간해 230개 초등학교에 배부한다.

대구 공공도서관 최초로 2019년에 발간된 초1~2학년용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된 이 자료집은 책을 활용한 초등학교 3~4학년 프로젝트 수업 길라잡이로 현직 초등학교 교사와 사서교사, 사서가 함께 학교 현장의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프로젝트 학습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발간한 자료이다.

1학기와 2학기 학기별로 나누어 국어, 수학, 과학 등의 학년별 중점교과에 해당하는 프로젝트 주제와 성취기준, 관련 도서, 도서를 활용한 프로젝트, 시범 수업 후 사진자료, 책으로 더 나아갈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을 함께 실어 프로젝트 학습을 실효성 있게 운영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현장 교사들의 자료집 이용을 돕고자 초등 1~2학년 교사들의 프로젝트 활용 사례를 부록으로 수록하였다.

특히,“책을 통하여 학생들의 경험 및 교과서의 내용을 더욱 확장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는 화남초 이은영 교사의 활용사례처럼 책과 학교수업을 연계함으로써 책을 활용한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강화하고 책과 교과와의 연계성을 높여 학생들의 융합 사고력 증가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또한, 현장 활용도를 높이고자 프로젝트 길라잡이에 나오는 도서 120종을 연차적으로 구입, 25권(복권)을 희망하는 학교로 무료 택배서비스를 통해 대출하여 한 교실의 전체 학생이 읽고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책 꾸러미 서비스도 동시에 시행한다.

책 꾸러미 신청은 학교에서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daegu.go.kr)>학교도서관집중지원센터>책꾸러미 신청을 이용하면 도서관에서 무료로 희망 학교로 보내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