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도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

【곡성=코리아플러스방송】 최남규 기자 = 곡성군청사

【곡성=코리아플러스방송】 최남규 기자 =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작지만 강한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경영개선실천 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신청 자격은 전업농 미만의 중소규모 가족농으로 연 소득 6천만 원 이하 농업경영체이다. 접수기간은 이달 26일까지로 각 읍면사무소 또는 기술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3월 2일부터 4월 1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어울마당에서 매주 화요일 14시~18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강소농 교육은 농가의 경영 역량을 키우고 경영 마인드를 높여나가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농산물가공 특허출원과 상표관리 및 발명원리, △강소농 비즈니스모델 SWOT분석 및 실습, △시제품 개발 및 포장디자인 방법, △ 1:1 농가 컨설팅 등이 교육의 핵심 내용이다. 특히 기본-심화-후속 교육과 함께 자율모임체 결성 등 단계별로 교육을 진행해 학습의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곡성군은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농업경영체들이 교육을 통해 성장가능성을 갖추고 능동적으로 농업을 경영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있는 신규 강소농가를 대상으로 전문과정, 홍보 및 마케팅,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강소농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농가의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