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기부 진로코치 역량강화 연수

【충남=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은 15일 진로코치 38명을 대상으로 진로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진로코치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충남=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은 15일 진로코치 38명을 대상으로 진로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진로코치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생의 발달단계에 따른 진로교육과 미래의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대한 대처 능력과 학생 활동중심 수업 전문성 강화로 질 높은 진로수업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질문 기반 수업디자인의 실제 ▲전년도 우수 수업사례 공유 ▲과학기술 발달에 따른 산업구조와 직업세계 변화와 전망 ▲필요할 때 나를 살리는 기술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기부 진로코치'사업은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에게 진로코치가 학교로 찾아가서 학생 활동 중심으로 진행되는 진로교육 지원 사업이다. 학생들이 소중한 꿈을 설계하고 그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진로개발 역량의 기초를 배양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3월부터 12월까지 초등학교 6학년 340학교에서 진행한다.

진로코치는‘긍정심리청소년진로코치지도사 자격과정 연수’를 이수한 진로교육에 전문성 있는 일반인 38명을 강사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김경호 원장은 "자라나는 학생들이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진로역량을 키우는데 교육기부 진로코치가 큰 진로 나침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