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洞) 사회복지 업무 매뉴얼 배포, 정확한 사회복지 서비스 제공 위해 현장 상담기법, 80종의 업무 지침 등 다뤄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대전 동구는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담당 직원들의 업무 수행에 도움을 주기위해 ’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업무 매뉴얼‘을 제작해 책자로 발간, 각 동에 배포하고 있다. (사진=동구청)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대전 동구는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담당 직원들의 업무 수행에 도움을 주기위해 ’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업무 매뉴얼‘을 제작하여 책자로 발간, 각 동에 배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회복지 업무 매뉴얼은 사회복지 업무의 양적 증가에 따른 업무 처리속도 향상, 정확한 사무 인수·인계, 복지업무 분야별 상호 공유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업무수행 및 역량강화를 위해 제작됐다.

복지업무 매뉴얼에는 현장 상담기법, 업무별 처리절차, 구비서류, 복지시설 현황, 80종의 업무 지침 목록 등이 수록됐으며, 특히 핵심적인 업무 노하우와 사례 등을 자세히 설명하여 복지담당 직원들이 공유하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매뉴얼 배포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처음 복지업무를 맡는 직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복지행정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달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황인호 동구청장은 “점차 세분화돼 가는 복지업무에 관한 정보를 한 권의 책으로 정리했다”며 “복지담당 공무원의 업무처리능력 향상으로 복지 수요자 욕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