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천안시장,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 되겠다”
박상돈 천안시장,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 되겠다”
  • 장영래 기자(adjang7@gmail.com)
  • 승인 2021.02.21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인 대상 ‘기업하기 좋은 도시 천안’ 특강 진행
【천안=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박상돈 천안시장이 19일 “10개 산단 조성, 우수기업 유치, 다양한 기업 지원 시책 추진 등으로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하고 있다. (사진=천안시)

【천안=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박상돈 천안시장이 19일 “10개 산단 조성, 우수기업 유치, 다양한 기업 지원 시책 추진 등으로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선문대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지역사회-산업체 연계 활성화’ 전략 간담회에서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 기업하기 좋은 도시 천안’을 주제로 기업인 대상 특강을 펼쳤다.

이날 간담회는 선문대학교 LINC+사업단과 (사)강공회의 공동 주관으로 열려 박상돈 천안시장, 선문대 황선조 총장, (사)강공회 김진근 회장, 지역소재기업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진행과 온라인 방송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기업경영과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주제로 한 특강과 상호 의견 등을 공유하고, 대학과 기업, 지역사회 경쟁력 강화 및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했다.

박 시장은 천안시의 기업 입지 여건과 기업 활동에 참고 될 만한 사항들을 소개했다. 박 시장은 “천안시는 국토의 중앙에 위치한 물류의 중심도시이자 전국 유일 10개 산업단지를 동시에 조성하고 있는 도시”라며, “10개를 넘어 15개의 산업단지도 조성될 수 있다. 천안시를 믿고 기업인분들의 과감한 투자를 권유드린다”고 피력했다.

천안시는 올해 104억 원 규모의 예산을 편성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자지원, 판로확대를 위한 수출기업 수출보험료와 개별전시박람회 지원, 기술개발을 위한 중소기업 R&D 기술지원,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산단입주 기업 지원을 위한 사업 등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 도모와 자금난 완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사진 설명>

1. 박상돈 천안시장이 19일 선문대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지역사회-산업체 연계 활성화’ 전략 간담회에서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 기업하기 좋은 도시 천안’을 주제로 기업인 대상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