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시기에 지역사회 복지 최일선에서 활약하는 종합사회복지관 종사자의 노력에 감사
서울사회복지관협회 제14대·제15대 협회장 이·취임 축하

이영실 보건복지위원장

【서울=코리아플러스】 오공임 기자 =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이영실 위원장, 중랑1)는 지난 19일 김연은 신임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 회장과 간담회를 통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종합사회복지관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만남은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 제13~14대 최성숙 회장의 이임과 제15대 김연은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지역사회에서 종합사회복지관이 나아가야 할 방안에 대해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이영실 위원장은 “코로나19 펜데믹 시기에 지역사회복지의 최일선 기관으로서 종합사회복지관이 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중장년, 청년과 같은 1인 가구 등 다양한 대상을 포괄한 지역사회복지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 고 밝히며, “현재 종합사회복지관 체계를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발전시키고 서울시의 사회복지 정책 최일선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종합사회복지관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이날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 최성숙 전 회장은 “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사각지대를 발굴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새로운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복지적 접근을 통한 방향 모색이 필요하다” 고 전했다. 또한 김연은 회장은 “종합사회복지관 이용대상은 모든 지역주민이기 때문에 각계각층의 다양한 욕구를 수렴하고 종합사회복지관의 역할을 확장하여 지역사회 복지의 선도 기관으로 역할을 하겠다.” 고 말했다.

이영실 위원장은 “종합사회복지관이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많은 노력을 한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 민관이 협력하는 과정에서 민간의 자율성과 전문성, 관의 책임성을 바탕으로 사회복지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에서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