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9월 2일부터 시작
서천군,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9월 2일부터 시작
  • 이미영 기자(qnqlenql@naver.com)
  • 승인 2021.02.2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21개 종목 -
【서천=코리아프러스】 이미영 기자 = 충남장애인체전위원회(위원장 변현수)는 17일 충남장애인체전위원회를 개최하여 지난해 코로나 19 전국 확산에 따라 순연된 제26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를 제27회로 회차를 변경해 올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서천군에서 개최하기로 하고 대회기본계획을 심의 하고있다. (사진=서천군)

【서천=코리아프러스】 이미영 기자 = 충남장애인체전위원회(위원장 변현수)는 이달 17일 충남장애인체전위원회를 개최하여 지난해 코로나 19 전국 확산에 따라 순연된 제26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를 제27회로 회차를 변경해 올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서천군에서 개최하기로 하고 대회기본계획을 심의 확정했다.

이에 따라 서천군에서는 현재 코로나 확산으로 대회 준비에 어려움이 있으나, 일단 대회를 개최한다는 전제하에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위해 준비위원회를 중심으로 운영체계를 구축했다.

대회 준비위원회는 성화채화 및 봉송, 개·폐회식 공개행사, 홍보, 숙박 및 환경대책, 종사자관리, 경기장보수, 경기운영 물품구입 등에 대한 추진 계획을 준비, 점검, 마무리, 실행 및 결산 단계로 구분해 코로나 사태 추이와 여파 등을 고려한 탄력적인 대회 준비에 돌입했다.

군 관계자는 “대회 개최와 관련해서 앞으로 코로나19 확산 추세와 여파, 백신 접종기간 등을 고려하여 불가항력적인 상황 발생 시 대회 개최 여부를 충남장애인체육회와 협의 조정하여 시행할 예정이다”며 “코로나 상황에 맞는 방역대책을 준비해 개·폐회식 축소, 성화 봉송, 문화·전시행사 취소와 선수단만 참여하여 대회를 치르는 방안 등도 적극 검토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함께 뛰자! 서천에서, 펼치자! 도민의 꿈’을 대회 구호로 선수단과 임원, 관계자와 지역주민 등 1만3000여명이 참여하여 주경기장인 서천 종합운동장을 비롯한 18개 경기장에서 21개(정식16,시범1, 전시4)경기 종목이 진행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