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민원인을 대하는 자세와 태도의 시작

【진안=코리아프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진안군은 22일 군청 강당에서 공무원의 친절마인드 향상으로 군민에게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 친절교육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진안군)

【진안=코리아프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진안군은 22일 군청 강당에서 공무원의 친절마인드 향상으로 군민에게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군을 방문하는 민원인 및 전화에 대한 응대요령 등 친절서비스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전화 등 비대면 민원이 많아짐에 따라 인사말 등 전화 민원 응대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상황을 반영해 직원들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민원사무 담당자 위주로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또한 실과소, 읍면 미 참석자는 청내방송 청취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공직자들이 친절하게 업무를 수행해 민원 불친절 사례를 근절함과 동시에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은 연중 직원에 대한 전화 친절도 조사를 통해 현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감으로써 민원인에 대한 상시 친절서비스 습관화를 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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