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공주 예산 천안=코리아플러스】 장형태 기자 = 국립 공주대학교는 ′20학년도에 시행된 학생 대상 교육 지원 비교과 프로그램의 운영 평가를 통해 ‘우수 비교과 11개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세종 공주 예산 천안=코리아플러스】 장형태 기자 = 국립 공주대학교는 ′20학년도에 시행된 학생 대상 교육 지원 비교과 프로그램의 운영 평가를 통해 ‘우수 비교과 11개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올해는 ′20학년도에 시행된 학생학습, 취·창업, 진로 및 심리상담 영역 중에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체계적 운영으로 공주대 핵심역량 함양에 크게 기여한 프로그램이다.

2020학년도 우수 비교과 11개 프로그램은 학생학습, 취업 및 진로상담, 창업, 심리상담으로 나뉘어 선정됐다.

학생학습 프로그램은 모두의 학교, Think Start, CTL서포터즈이 선정되고, 취업 및 진로상담 프로그램은 E-job Class 온라인 직무과정 프로그램과 기업분석경진대회 ‘히든챔피언’이다.

또한 창업프로그램은 KNU 창업동아리 지원, 학과 맞춤형 찾아가는 창업특강,대학생 창업 체험 실습이며, 심리상담프로그램은 CAT 대학생활 적응력 심리검사 프로그램, 힐링 심리상담 프로그램, 양성평등 교육 프로그램 등 11개 프로그램이 우수 비교과로 선정됐다.

특히, 모두의 학교 프로그램은 학생 요구조사를 통해 학습전략 워크숍 주제를 선정한 후 교수와 학생이 공동 참여하는 포럼을 개최하는 등 자기주도 학습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E-job Class 온라인 직무과정 프로그램은 학생 및 기업체의 수요자 맞춤형 종합계획을 마련하고 비대면 직무 관련 영상 콘텐츠를 개발하여 제공함으로써 학생들로부터 아주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KNU 창업동아리는 작년의 운영 결과를 분석해 적극적으로 환류하는 한편,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동아리 운영이 지속가능하도록 온택트 지원방식을 채택해 창업 전문가 멘토링으로 학생의 창업 진로 의지 고취와 기업가 정신 함양에 기여했다.

CAT 대학생활적응력 심리검사 프로그램은 학업·심리·사회·대학생활 등 다각적 영역을 종합 진단하고 그 결과를 학과로 통보함으로써 담임교수가 학생 상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공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지속력 유지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된다.

올해 선정을 진행한 공주대 대학교육혁신센터의 이기원 센터장은 “이번에 선정된 우수 비교과 11개 프로그램을 ′21학년도에도 지속 운영하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히고, “다른 비교과 프로그램의 핵심역량 함양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서도 대학의 노력을 계속 펼쳐 나갈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