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코리아프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이 4일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 대상들의 접종(1차)을 완료했다.(사진제공=장수군)

【장수=코리아프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이 4일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 대상들의 접종(1차)을 완료했다.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이달 2~4일까지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 대상자인 요양시설 및 복지센터 종사자 및 입소자 69명에 대해 1차 접종을 완료하고 2개월 뒤 2차 접종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의료원은 기관 담당자를 지정해 접종자들을 대상으로 7일간 이상반응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5일에는 추가 확보된 백신에 따라 의료진 및 119구급대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진행할 예정이다.

1차 접종자의 2차 접종은 5월 이내에 실시할 예정이며, 3월 말까지 보건소 역학조사인력, 119구급대 등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오는 3~9월까지는 ▲의료기관 종사자 ▲집단시설 종사자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교육·보육시설 종사자 ▲군인·소방·경찰 ▲50~64세 성인 등 1만 3,638명에 대해 순차적으로 접종한다.

군은 안전하고 원활한 접종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한누리전당에 접종센터를 구축하고 의료진 등 보건의료 인력, 행정인력을 구성해 분기별 우선순위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해 접종을 실시한다.

접종센터 운영기간 동안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읍·면별 접종 셔틀 버스를 운영한다.

박애순 의료지원 과장은 “백신 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하고 귀가 후에도 고열, 두드러기, 구토, 경련 등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장수군의료원 응급실이나 119로 연락해야 한다”며 “주민들의 신속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과학적 근거 기반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접종을 추진해 집단면역 확보 및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일상생활에서 개개인의 방역 수칙 이행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주민들 스스로 철저한 개인 방역 수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