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전문가의 효과적인 관리, 부속시설의 쾌적한
시민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는 캠핑장으로 운영해 주길 당부

난지캠핑장 조감도
오현정 의원

【서울=코리아플러스】 오공임 기자 = 오현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2)은 지난 3일 열린 서울특별시의회 제299회 임시회에서 한강사업본부 업무보고에서 난지캠핑장 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서울시 캠핑명소로 부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운영을 주문했다.

2009년 운영을 시작한 난지캠핑장은 그동안 사용수익허가로 운영하였는데, 시설이 노후하고, 정비가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라 2020년 7월 이후 전면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재정비 했다.

그동안 한강사업본부에서는 캠핑장 운영과 매점운영을 동시에 사용수익허가로 일괄 운영하였으나, 리모델링된 난지캠핑장은 서울시 대표 가족캠핑장으로 자리잡기 위해 운영관리는 전문 업체에 위탁관리하고, 매점은 사용수익허가로 분리하는 등 캠핑문화를 선도하는 명소로 탈바꿈 할 예정이다.

오 의원은 민간위탁을 통해 관리되는 난지캠핑장은 관리비가 1년에 6억5천만원에 달하는 만큼 쾌적하고, 안전한 캠핑장이 운영될 수 있도록 철저한 지도감독을 부탁하였으며,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시민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관리해줄 것을 당부했다.

캠핑장 매점은 사용수익허가로 분리하였으며, 캠핑용품 대여 및 주류판매를 금지하는 등 가족캠핑장 부속시설로 운영하도록 계획했다.

그러나 최고가 입찰을 통해 선정된 신규 운영자는 1년에 4억원 가량의 높은 임대료를 납부하게 되었음을 지적하고 경제적인 매점운영이 될 수 있도록 지원과 동시에 매점의 불법 운영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지도점검을 요청했다.

또한 캠핑장 주변 노점상 및 무분별한 배달 유입 등 쾌적한 이용을 저해하는 요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불법행위에 대한 단속을 통해 쾌적하고 여유있는 가족캠핑장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감시감독을 부탁했다.

오현정 의원은 “4월 1일 개장 예정인 난지캠핑장은 쾌적하고 여유있는 공간과, 양호한 접근성 그리고 리모델링을 통해 모든 기반시설이 정비된 만큼 서울시 대표 가족캠핑장이 될 수 있는 충분한 조건을 갖추었다.”고 말하며, “캠핑전문 경영인의 효율적인 관리와 시민 이용 편의 중심의 부속시설 운영으로 서울시 대표 캠핑장으로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며 한강사업본부의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