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안내 및 원활한 수강신청 위해 관내 고등학교 63교 배부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고교・대학・지역 협력의 원클래스(ONE-CLASS)를 활성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학의 특화된 진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역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학점제형 고교-대학 연계 원클래스 학생강좌 및 수강신청 안내 리플릿’을 제작해 고등학교 63교 전체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원클래스 학생강좌 리플릿’에는 학점제형 고교-대학 연계 원클래스 학생강좌의 운영 개요와 우송대학교와 한남대학교에서 운영되는 17개 강좌 내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 강좌별 일정 및 장소, 수강신청 방법 등이 담겨있다.

대표적인 강좌에는 중국문화 맛보기, 부상예방과 스포츠재활, 인공지능 부트캠프, 기초제과제빵, 성장발달과 간호, 매주 만나는 슬기로운 경제생활 등이 있다.

1기 수강신청 기간은 8~10일이다.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http://djehcredit.com)의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수강신청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리플렛 제작과 제공으로 원클래스 학생 강좌에 대한 이해를 돕고,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다양한 강좌를 선택하여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받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타 대학과 연계를 확장하고 더욱 다양한 강좌 개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