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교육 선도학교 14교(초 8교, 중 4교, 고 2교) 신규 운영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2021년 3월부터 학교 중심의 인공지능(AI)교육을 위한 다양한 수업 모델을 개발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ㆍ확산시킬 수 있는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는 학생 간 협업 및 프로젝트 학습이 가능한 창의적인 교육 공간에서 다양한 인공지능 교육활동을 선도해 나가는 학교이다.

대전교육청은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3억 84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한 후, 지난 2월에 14교(초 8교, 중 4교, 고 2교)를 선정했다.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창의융합형 정보교육실 모델 구축교 10교(교당 3600만원 지원), 학생 수준에 따른 다양한 인공지능 교육활동 모델 창출교 4교(교당 600만원)로 운영한다.

선정된 학교는 ▲창의융합형 정보교육실 구축 ▲인공지능(AI)교육 실시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학생동아리 개설・운영 ▲인근 학교의 교원‧학부모 대상 특강, 수업 공개 등의 과제를 수행한다.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AI교육 선도학교 운영을 통해 인공지능교육이 안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