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 서산 공군부대 방문을 시작으로 본격 행보

【충남=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남도가 하늘길 개발을 위한 서산민항 유치 행보를 가속화 하고 있다.

【충남=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남도가 하늘길 개발을 위한 서산민항 유치 행보를 가속화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이우성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가 16일 서산 민항 건설 예정지인 서산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방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서산 민항 유치에 나섰다.

이날 현장 방문은 서산민항 필요성에 대해 지역민의 염원을 전하고, 국방부 차원의 협조 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부지사는 이성복 비행단장과 함께 활주로 등 시설을 찾아 미래 충남발전 거점이 될 서산민항 유치에 대한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이 부지사는 “20년 넘게 외면당한 충남권 공항건설과 달리 최근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 통과로 상대적 지역 홀대에 대한 지역 여론이 들끓고 있다”며 “올해는 반드시 민항을 유치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민항 건설은 서산시 해미면 공군부대 활주로와 연접해 터미널, 유도로, 항행설비 설치 등을 위해 약 509억원이 소요되는 사업으로, 2017년 국토교통부 사전타당성 연구 결과 B/C 1.32로 타당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도는 현재 국가에서 수립중인 ‘제6차 공항개발 중장기 종합계획(2021~2025)’에 서산민항 신규공항 건설 반영을 위해 국토교통부 등 관계기관에 적극 건의하고 있으며, 올해 예비타당성 대상사업 선정 등 예산확보를 위한 세부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