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상반기 좋은 부모 성장학교 강의 실시

【천안=코리아플러스】 정연호 기자 = 충남 천안교육청은 17일 천안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2021 상반기 '좋은 부모 성장학교'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천안교육청)

【천안=코리아플러스】 정연호 기자 = 충남 천안교육지원청은 코로나 19 시대 자녀의 학습효과를 높이고 2021년 새 학기 교육을 지원하고자, 지난 17일 천안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2021 상반기 '좋은 부모 성장학교'를 실시했다.

이번 첫 번째 2021 상반기 좋은 부모 성장학교에서는 ‘학부모를 위한 온라인 수업지원 역량 기르기’라는 주제로 가정 내에서 자녀들의 온라인 수업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학부모의 자녀 온라인 학습에 대한 고민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가정 내 학습에 가장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해 자녀의 수업지원을 위한 디지털 기초내용부터 실시간 화상수업 시스템인 ‘ZOOM’과 E-학습터 화상수업 방법 등을 직접 따라 하면서 체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함으로써 학부모들로 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송토영 천안교육청 교육장은 2021년에도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천안교육가족 목요강좌를 비롯해 독서문화 확산과 자녀의 슬기로운 스마트미디어기 사용법 등 변화하는 시대에 부응하는 다채로운 학부모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