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ㆍ서부교육청, 학생평가 업무담당자 상반기 연수 실시

【대전=코리아플러스】 박규희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18일과 19일 2일간 중학교 학생평가 업무담당자 88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학생평가 업무담당자 연수 및 협의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전교육청)

【대전=코리아플러스】 박규희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18일과 19일 2일간 중학교 학생평가 업무담당자 88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학생평가 업무담당자 연수 및 협의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업 성적 관리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인다.

아울러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는 현 상황에 공정한 평가계획의 수립과 시행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2021학년도 중학교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 주요 개정 사항과 단위학교 평가계획 작성 시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또 원활한 소통과 질의응답을 위해 수강인원을 소규모로 구성해 4회로 나눠 실시했다.

더불어, 학교 현장의 필요를 반영한 학생평가지원단 구성과 운영 방안, 학생평가관리 내실화를 위한 학생평가 담당자 상호협의체 구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희선 동부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 연수를 통해 단위학교에서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학업성적관리규정을 수립하고, 공정한 학생평가 계획의 수립 및 시행을 통해 객관적이고 투명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당부하며, 교육청에서는 학생평가지원단 운영 및 컨설팅 등 적극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