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법 적용에 따른 유치원 관리 방안 논의

【충남=코리아플러스】 박규희 기자 =  충남교육청은 198개 공·사립 단설유치원 원장과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영양관리 및 위생관리 온라인 연수를 19일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코리아플러스】 박규희 기자 = 충남교육청은 198개 공·사립 단설유치원 원장과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영양관리 및 위생관리 온라인 연수를 19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올해 1월 30일부터 유치원에 학교급식법을 적용함에 따라 시행하는 것으로, 교육부 ‘유치원 급식 영양 및 위생관리 안내서’ 개발에 참여한 홍완수 상명대학교 교수와 문혜경 창원대학교 교수를 초빙해 진행한다.

연수 내용은 ▲유치원 학교급식법 적용에 대한 이해 ▲식품위생 관련 법령에 따른 위생관리 기준 ▲균형있는 영양급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연수에서 유아들의 먹을거리 안전과 급식의 질을 보장하기 위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유치원 관리 방안과 원장으로서 해야 할 일 등을 강조한다.

김지철 충남교육청 교육감은 “유아기는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균형 있는 영양을 공급하여 신체와 정신의 건전한 발달을 도모하는데 영양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유치원에서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