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구 지역주민 숙원 사업인 위례-과천선 건설, 세곡 복합시설형 권역별 키움센터 건립 및 이음학교 설립의 조속한 시행 필요
- 지역 주민 숙원사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새로운 시장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의하는 등 최선을 다할 것

김태호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

【서울=코리아플러스】 오공임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태호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강남4)은 위례-과천선 건설, 세곡복합시설형 권역별 키움센터 건립 및 이음학교 설립 등 강남구 지역주민들의 숙원 사업이 조속히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위례-과천선 건설은 당초 전현희 전 국회의원 임기시절 서울과 경기도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추진이 되고 있었으나, 21대 총선 이후 지지부진한 실정이다. 실제로, 강남을(수서동, 세곡동, 일원본동, 일원1,2동, 개포1,2,4동) 지역주민들은 서울도심과 경기도로 출퇴근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위례-과천선 건설이 시급한 상황이다.

권역별 키움센터의 경우 당초 약 3천여평 규모의 세곡동 192번지에 SH공사가 임대아파트 건설을 추진하였으나, 해당 지역의 주민편익시설이 부족하다는 점과 함께 공공시설 건립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김태호 부위원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종합해 서울시에 3천여평 중 약 1천여평의 부지를 활용해 대규모 복합시설형 권역별 키움센터를 건립해야 한다는 의견을 지속적으로 전달하였다.

이음학교는 현재 세곡동에 거주하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자신의 거주지에서 원거리 통학을 하고 있는 실정을 반영하여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하나로 운영되는 학교를 설립하는 사업이다. 실제로,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은 불필요한 시간을 소요하게 하여 학습 환경을 저해하는 등 학습권을 침해하거나, 교통사고 등과 같은 각종 사고에 노출되어 신변안전에 위협요인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김태호 부위원장은 “위례-과천선 건설, 세곡복합시설형 권역별 키움센터 건립 및 이음학교 설립의 세 가지 사업들은 지역주민들이 오래전부터 지속적으로 요구하던 사업들이고, 반드시 필요한 사업들이다. 하지만, 서울시가 모호한 태도로 대응하면서 사업의 추진이 지지부진해 왔던 것이 사실”이라고 하였다.

마지막으로, 김태호 부위원장은 “모든 선출직 공무원의 출발점과 도착점은 시민이다. 서울시장은 시민의 대리인이기 때문에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해야 한다”면서, “이번 보궐선거에서 당선되는 서울시장은 강남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야 할 것이며, 저 역시 주민들의 숙원사업이 조속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새로운 서울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의하는 등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