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공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30일 시 내 초중고 생명존중ㆍ자살예방 및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생명존중(자살예방)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충남 공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30일 시 내 초중고 생명존중ㆍ자살예방 및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생명존중(자살예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김보영(공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강사를 초청해 한국형 표준 자살예방 프로그램인 ‘보고-듣고-말하기(이어줌인)’ 생명지킴이교육을 진행했다.

일상생활 속에서 언어적, 행동적, 상황적 위험 신호를 파악하고, 자살 위험성에 적극적으로 듣고, 안전 점검목록을 묻고 확인하는 과정으로, 아동ㆍ청소년들의 극단적 선택을 예방하기 위해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한 교육에 초점을 두고 진행했다.

서해원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애써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자살예방교육을 통해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명사랑 문화가 널리 확산되어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 ”며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고 어려움을 함께 헤쳐나갈 수 있는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