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박규희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본청과 지역교육지원청 위 센터 합동으로 지난 30일 ‘2021년 제1차 대전교육청 위 센터 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하고 있다.(사진=대전교육청)

【대전=코리아플러스】 박규희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본청과 지역교육지원청 위 센터 합동으로 지난 30일 ‘2021년 제1차 대전교육청 위 센터 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2021년 위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논의’를 주제로 각 청의 위 프로젝트 담당 장학사 3명과 위 센터 실장 3명이 참석해 대전교육청 위 프로젝트 운영 내실화와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020년 우수사례 및 장애요인에 대한 피드백, 2021년 핵심사업 발표, 연계·협력방안 논의, 위 클래스 컨설팅 등에 대한 최적의 방법을 모색·적용하여 전국 최우수 위 프로젝트 연속 성과에 걸맞는 위센터 운영을 다짐했다.

2021년 대전교육청 위 센터 합동협의회는 매달 1회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에는 특별히 위 프로젝트 홍보와 운영 내실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권기원 대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은“코로나19로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위 센터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므로 담당자 협의회를 통해 시너지를 높이며 대전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건강지킴이 역할을 잘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