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산불예방 및 산림정화 활동 강화
계룡시, 산불예방 및 산림정화 활동 강화
  • 장영래 기자(adjang7@gmail.com)
  • 승인 2021.04.03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산로 및 산림연접지 인화물질 제거로 산불발생 원천 차단
【계룡=코리아플러스방송】 강미경 장영래 기자 = 국방수도 계룡시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25일과 26일 등산로 및 산림연접지를 대상으로 인화물질제거 및 산림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계룡시)

【계룡=코리아플러스방송】 강미경 장영래 기자 = 국방수도 계룡시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지난 달 25일과 26일 등산로 및 산림연접지를 대상으로 인화물질제거 및 산림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계룡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관계 공무원 등 25명이 참여하여 진행된 이날 행사는 발화요인이 될 수 있는 농산폐기물, 쓰레기 등을 집중 수거해 산불예방은 물론 환경정화 작업도 병행했다.

시 관계자는 “봄철 산불예방을 위해 인화물질 제거작업 등을 비롯한 다양한 산불예방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봄철 산불은 작은 부주의로 시작해 걷잡을 수 없는 큰 산불로 번지는 만큼 봄철 산불예방을 위해 주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주의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계룡시는 산불방지를 위해 오는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 대책본부와 비상근무반을 편성·운영하고 있으며, 민·관·군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산불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과 효율적인 진화 활동으로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