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수성,북부도서관 제57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운영
서부,수성,북부도서관 제57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운영
  • 박형원 기자(jbg-3@hanmail.net)
  • 승인 2021.04.08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수성,북부도서관 제57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운영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서부,수성,북부도서관 제57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운영 (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대구서부도서관(관장 이인숙), 대구수성도서관(관장 조정희), 대구북부도서관(관장 이해령)은 제57회 도서관주간과 오는 23일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고자 4월 한 달 간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대구서부도서관은 도서관 주간에는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을 공식주제로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대면, 비대면 행사를 운영한다.

유아 및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책 속 장면을 그려 제출하는 「나도 그림책 작가」, 친구와 함께 읽고 싶은 책을 소개해주는 「친구야 이 책 같이 읽자!」, 향토문학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향토문학 독서퀴즈」 등의 행사를 4월 한 달 간 운영한다. 또한, 개인이 다 읽은 책을 다른 책으로 교환해 가는 「새 책 줄게 헌 책 다오-북사이클링」은 오는17일 토요일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대면행사는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행사는 책 속 인상 깊은 구절을 소개하는 「집 콕! 한 줄 책방」과 「도서관 삼행시 짓기」, 「그림책 속 그림이야기」 등이 있다. 행사 참여자는 추첨을 통하여 상품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독서출판을 장려하고 지적 소유권보호를 위하여 유네스코가 지정한 오는 23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에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책을 빌려가는 이용자 50명에게 선착순으로 꽃을 선물하는 「꽃드림」행사와 오는 24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파주출판기업협의회의 지원으로 「아트노트 만들기」행사도 운영한다. 「아트노트 만들기」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가족은 오는13일부터 홈페이지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그 외 행사의 세부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seobu)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231-2442~4)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수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도서관주간을 맞이해 지역 주민 상호간에 독서 정보를 공유하고자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내 마음을 움직인 한 줄 서평쓰기” 이벤트를 운영하고,  13일부터 4월 30일까지 연체회원을 대상으로 연체 풀어주기 이벤트 행사 “연체제로 대출팡팡”을 운영한다.

내 마음을 움직인 한 줄 서평쓰기 이벤트는 책을 읽다 보면 만나게 되는 기억하고픈 문장, 마음을 움직이는 글귀를 수성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suseong)에 소개하고 읽은 책에 대한 소감이나 추천하는 이유를 한 줄 서평으로 남기면 된다. 소개 된 글은 공개 게시글로 되어 다른 이용자와 함께 감상평을 공유하게 된다.

작성 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 독서문화행사 → 한줄 서평쓰기”게시판에서 한 줄 서평쓰기 글을 게시하면 된다. 책 속 문장을 추천해 준 이용자 중 5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도 증정한다.

연체제로 대출팡팡은 도서관을 방문해 연체도서를 모두 반납한 이용자의 대출제한 기간을 즉시 해제해 필요한 자료를 바로 대출할 수 있는 이벤트로. 연체 풀어주기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수성도서관 종합자료실(☎231-255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북부도서관은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제57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를 온· 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

도서관주간 행사로는 ▲도서대출 이용자에게 독서하면서 향기로운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차 티백을 증정하는 ‘향기로운 차와 함께 책을 봄‘ ▲셀프대출기로 대출한 확인증으로 응모한 후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운을 부르는 대출확인증‘ ▲도서관 자료를 연체중이거나 대출정지 중인 이용자가 자료를 모두 반납하면 자료를 대출해주는 연체 탈출 이벤트 ’반납일을 잊은 그대에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북부도서관을 소개 후 인증화면을 제시하면 간식을 증정하는 SNS구독 이벤트 ’On:온 도서관‘ ▲도서관 관련 퀴즈를 온라인(홈페이지)으로 풀어보고 정답자를 추첨하여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유퀴즈~? 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북큐레이션 ’너무너무 신기한 동식물 이야기’ ▲종합자료실 북큐레이션 ‘슬기로운 집콕생활‘ 등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도서관이 위로와 쉼터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독서 응원 행사를 마련했다.

세계 책의 날 오는 23일에는 책을 사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는 세계 책의 날의 유래처럼 도서대출 이용자에게 장미꽃을 선물하는 ‘장미꽃은 별책부록’ 행사를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북부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seobu)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실(☎ 231-262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