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김진호 임대혁 장영래 기자 = 정기현 의원은 12일 “대전시의 사립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영·유아급식을 위한 친환경농산물 50%확대는 몸속임이다”라며 “ 대전시 정책이 대전시의 학부모와 시민을 현혹해 기만하는 행위”라고 강도 높게 비판하고 있다. / 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김진호 임대혁 장영래 기자 = 정기현 의원은 12일 “대전시의 사립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영·유아급식을 위한 친환경농산물 50%확대는 몸속임이다”라며 “ 대전시 정책이 대전시의 학부모와 시민을 현혹해 기만하는 행위”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는 이를 위해 “공공지원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며 “민간위탁을 하면, 대전지역 친환경농사가 타 지역 친환경농가에 비해 역차별 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대전시가 밝히는 50%확대는 실제 35%정도의 친환경농산물 구입을 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공급우선순위에서 1위의 지역생산, 3위의 인근지역생산 친 환경을 인증으로 충남과 충북지역의 인근지역 농산물에 해당한다”고 제시했다.

예를 들어 “부추 500g 한단에 2000원을 인근의 친환경부추 한단을 3500원을 받아와 127%를 비싸게 받아왔다”고 주장했다.

이에 정기현 대전시의회 위원은 “대전시의 친환경농산물 구입정책은 수정해야 한다”며 “친환경 농산물 차액 300원을 초·중·고등학교처럼 현금으로 지급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현 의원의 집행부인 대전시의 정책을 여러 차례 시정을 요구에 이은 기자회견 형식을 통한 작심발언의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지난 3월 24일 대전시의회 정기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 3선거구)이 대전시의회 제257회 임시회 3차 본회의 시정 질의에서 ‘친환경우수농산물급식지원사업’관련된 질문을 했다.

정 의원은 “초․중․고․특수학교에는 현금으로 지원하면서 어린이집과 유치원에는 무상급식비와 별도로 현금이 아닌 로컬푸드인 현물(농산물 꾸러미)로 지원하는 것을 지적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친환경우수농산물 급식지원을 로컬푸드 꾸러미가 아닌 현금으로 지원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