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공주유구도서관 제57회 도서관주간 행사 안내문 사진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충청남도 공주교육지원청 유구도서관은 제57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을 주제로 12일부터 18일까지 다채로운 독서 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주간은 독서문화 캠페인으로, 유구도서관에서는 ▲‘책이 꼼지락꼼지락 그림책’원화 전시 ▲박완서 작가 타계 10주기를 추모하는 박완서 작가 작품전시 ▲과년호 잡지나눔 ▲연체지우개 ▲북커버 챌린지 ▲이용자 간담회, 설문조사 ▲이범재 작가와의 만남 등 8종의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북커버 챌린지는 이용자가 관심있는 책표지를 그림으로 그려서 제출하면 기념품을 증정하고 추후 전시에 활용하는 행사이다.

또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이 되기 위한 이용자 간담회와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도서관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범재 작가와의 만남은 그림책 <소리괴물> 강연, <꾸고> 샌드아트 공연과 샌드아트 체험으로 꾸며지며, 유구초등학교 1,2학년 학생과 함께한다.

이정숙 관장은“도서관주간을 맞아 준비한 행사를 통해 학생과 지역주민이 책과 가까워지고,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쉼표가 되는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주간의 자세한 내용은 유구도서관 홈페이지(https://yglib.cne.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841-1196)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