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대전 위 센터 학부모보듬위원회 운영

【대전=코리아플러스】 박규희 기자 = 대전시교육청 위 센터는 정서적으로 취약한 학생에게 안정감 있는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학부모보듬위원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대전교육청)

 

 

【대전=코리아플러스】 박규희 기자 = 대전시교육청 위 센터는 정서적으로 취약한 학생에게 안정감 있는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학부모보듬위원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부모보듬위원회는 학부모위원(상담전문가), 전문가 위원(법률 전문가, 경찰관, 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되어 가정 내 돌봄이 부족하거나 심리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과 학생의 상황에 따라 법률적, 사회제도적, 위기 지원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활동 중인 위원들은 공모를 통해 위촉된 제3기 위원들로 학생들의 건강한 심리·정서 발달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교에서 상담 및 멘토링이 필요한 학생의 담임 및 상담교사의 신청을 받아 사안에 따라 맞춤형 개입을 지원한다.

학부모보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 위원은 “위기학생들에게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다가가 학생들의 아픔이 치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인숙 대전 동부교육지원청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학부모보듬위원회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 학생들의 마음을 보듬어줄 수 있는 따듯한 만남과 동행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이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