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5월 30일까지, 총 9편 900만원 이내 상금 시상

【천안=코리아플러스방송】 강미경 기자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이하 비채)

【천안=코리아플러스방송】 강미경 기자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이하 비채)가 이번 달 26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2021 비채 대학생 단편영화 시나리오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천안소재 영상‧미디어 관련 학과 재학생 대상으로 단편영화 시나리오와 제작 기획서를 평가하며, 영상‧미디어 관련 지역 청년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고, 천안시민에게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 관람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사를 통해 대학생 9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팀은 최대 200만원의 시상금을 차등지급 받게 된다.

이를 활용해 단편영화를 제작한 후 제출해야 하며, 제작기간에는 비채의 시설과 장비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완성작은 2022년도에 비채에서 상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19일부터 비채 홈페이지(www.media-center.or.kr/cheonan)에서 확인 가능하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내 대학생들의 영화제작 여건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시상금으로 양질의 단편영화를 제작해보고, 이 경험을 발판삼아 앞으로 훌륭한 영상‧미디어 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