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코리아플러스】 강미란 강경화 기자 = 충북교육청은 2019년~2020년 학교지원팀이 추진한 학교지원 사업내용과 창의적인 업무 추진 사례, 학교현장을 지원한 이야기를 담은 ‘학교지원 이야기’ 책자를 발간했다. (사진=충북교육청)

【충북=코리아플러스】 강미란 강경화 기자 = 충북교육청은 2019년~2020년 학교지원팀이 추진한 학교지원 사업내용과 창의적인 업무 추진 사례, 학교현장을 지원한 이야기를 담은 ‘학교지원 이야기’ 책자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2019년부터 학교지원팀이 추진한 학교지원 사업내용과 사례를 공유하고, 교육활동과 생활교육 중심 교육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책자를 발간했다.

책자는 4월 초 교육지원청 중심으로 보급되었으며, 지역청에서 책자를 희망하는 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이 책자에는 도교육청 정책기획과 학교지원기획팀과 교육지원청 학교지원팀이 학교와 교사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교에서 요청하기 전에 먼저 학교 현장에 한 발 더 다가서서 함께 하려는 노력한 다양한 활동들의 모습과 이야기가 담겨 있다.

내용 중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에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 지원을 받아 감사하다며 ‘학교지원팀의 존재가 키다리 아저씨처럼 매우 든든하게 느껴진다’는 제천 의림유치원 선생님의 편지는 물론,

코로나19 관련 방역인력 지원 및 취약계층 학생에게 감염 예방 물품과 책자를 택배 발송한 사진자료,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교육경비보조금 정산 서류를 간소화해 학교의 업무경감을 실천한 사례 등이 다양하게 제시되어 있다.

충북교육청은 학교가 본래의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2019년 3월 1일자 조직개편에 따라 도교육청에 학교지원기획팀을 신설하고 10개 교육지원청에 학교지원과(팀)을 조직해 본격적으로 학교현장 지원 업무를 시작했다.

그동안 학교지원팀은 ▲초·중등단기수업 순회 기간제교사 운영 ▲학교업무 바로지원시스템운영(학교운영, 교육과정, 교수학습, 생활교육, 일반행정, 시설관리 등 지원) ▲교육정책사업 정비 ▲교무행정지원팀 운영지원 ▲예초, 모래소독 등 학교시설관리 지원 ▲공문서 유통량 및 질 향상 등을 위한 노력을 해왔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충북교육청은 학교지원팀만 아니라 모든 교육행정기관이 학교가 교육활동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문화를 바꾸어 나가는데 오늘도 학교 속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