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저장솔루션 전문기업, 투자협약 체결

【전북=코리아플러스】 원지연 기자 = 국내 최고 수준의 수소융복합산업 거점지역으로 전라북도에 수소저장솔루션 전문기업의 연구센터 투자 및 제조 공장 투자 검토가 이뤄질 전망이다.

특히 제조 공장 투자 시 전북 도내에서 생산되는 탄소섬유소재를 활용해 제품을 생산할 예정으로 지역경제의 선순환은 물론 전라북도의 전략산업인 탄소산업과 수소산업의 동반 성장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전라북도와 완주군, 일진하이솔루스㈜는 23일 전북도청 회의실에서 수소전기차의 핵심부품인 수소탱크 연구센터 및 제조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일진하이솔루스㈜는 올해까지 완주 테크노벨리 제2일반산업단지에 수소저장 솔루션 관련 연구센터를 건립하고, 추가 검토를 통한 투자 확정 시 2025년까지 최대 1,034억원을 투자해 264명의 고용이 창출되는 수소저장 솔루션 제조공장을 설립할 전망이다.

전라북도와 완주군은 기업의 투자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행정지원과 인허가에 적극 협조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일진하이솔루스㈜의 수소탱크는 탄소섬유 기반의 복합소재로 만들어져 700바(bar)의 높은 압력에도 견딜 수 있는 첨단 기술집약적 제품으로 높은 안정성과 초경량화를 구현할 수 있다.

특히 법규 인증 테스트 이외에도 일진하이솔루스㈜는 극한 조건의 테스트를 적용하여 업계 최고의 차별적 성능과 안전성을 갖추고 있으며 승용차와 상용차 외에도 지게차, 드론, 선박, 열차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안홍상 일진하이솔루스㈜ 대표는 “전라북도와 완주군의 노력으로 전북 완주군에 추가 투자를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투자가 전라북도와 완주군의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으로도 관련 기업들과 협업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