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정부의 기후변화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들이 연일 보도가 되고 있는 가운데 (사)대전광역시장애인IT협회(회장 안창용)와 (주)블루네트웍스(대표 노순용)가 '탄소제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정부의 기후변화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들이 연일 보도가 되고 있는 가운데 (사)대전광역시장애인IT협회(회장 안창용)와 (주)블루네트웍스(대표 노순용)가 '탄소제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강경화 기자 = 정부의 기후변화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들이 연일 보도가 되고 있는 가운데 (사)대전광역시장애인IT협회(회장 안창용)와 (주)블루네트웍스(대표 노순용)가 '탄소제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3일 양 기관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해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충전시설 보급ㆍ확대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며 협약에 나선 것이다.

우선 (주)블루네트웍스는 조달청 벤처나라에 등록된 이채움전기차충전기를 바탕으로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시설을 구축하기로 했다.

(사)대전광역시장애인IT협회는 이채움전기차충전기에 대한 판매의 권한을 갖고 공공기관과 전기자동차의 출입이 많은 곳에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을 고용해 유지보수관리업무를 함으로써 일자리창출에 힘쓸 계획이다.

탄소제로란? 기업의 모든 활동에서 발생하는 이산화 탄소를 최대한 줄이고 이산화 탄소를 줄이는 것이 불가능한 부분에 대해서는 탄소 배출권을 자발적으로 매입하여 궁극적으로 이산화 탄소의 발생을 ‘0’으로 만드는 일을 말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