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코리아플러스】 송재인 기자 = 광석중학교는 지난 7일에 1학생 학생을 대상으로 파티쉐 진로체험을 갖고있다. (사진=광석중학교)

【논산=코리플러스】 송재인 기자 = 광석중학교는 지난 7일에 1학생 학생을 대상으로 파티쉐 진로체험을 가졌다.

【논산=코리아플러스】 송재인 기자 =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는 통일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광석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는 통일교육을 실시했다.

광석중학교

조광연 교장은 " 파티쉐 진로체험은 자유학년제 연계 활동으로 학생들이 파티쉐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알게 하고 미래의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활동은 총 3차시로 파티쉐의 이해와 비전제시,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머핀 만들기로 이루어졌다. 우리 지역 체험처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수업에 더욱 즐겁게 참여하였으며 마을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고 말했다.

또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같은 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통일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통일교육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평화·통일 비전 확산을 목적으로 하였다. 강의는 눈높이 강사와 탈북 강사 2인 1조로 실시하였으며, 눈높이 강사는 ‘통일문제의 이해’, 탈북 강사는 ‘북한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또한 통일 게임인 ‘한반도 경제공동체’를 통해 학생들이 통일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즐겁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