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사업 결정을 가늠할 만 16세 이상 주민 누구나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행복도시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 주민자치회가 22년도 마을계획 사업과 주민제안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주민총회 사전투표선거인단을 온라인으로 16일부터 7월 2일까지 모집한다.

온라인 신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시민의창-시민참여-신청/접수를 통해서 가능하며, 방문 신청의 경우 7월 5~9일까지 고운동 행정복지센터 1층에서 접수하면 된다.

고운동 주민자치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올해 주민총회를 비대면 사전투표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했으며, 투표는 고운동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16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자는 7월 5일부터 11일까지 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 투표 시스템을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방문 신청자는 접수와 동시에 기표를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상정된 의제는 투표결과를 바탕으로 7월 16일 다득표 순으로 결정될 예정이며, 결과는 고운동 행정복지센터·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대곤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첫 주민총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하게 돼 아쉬움은 있지만, 내년도 추진할 자치사업을 선정하는 만큼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기대하며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