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로 느껴보는 우리 고장 대구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어반 스케쳐스 대구 초대전 한 폭 종이에 대구를 담다’ 개최(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어반 스케쳐스 대구 초대전 한 폭 종이에 대구를 담다’ 개최(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대구남부도서관은 어반 스케쳐스 대구와 연계하여  23일부터 7월 16일까지 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한 폭 종이에 대구를 담다’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우리 고장 대구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자유로운 일상에 대한 향수를 달랠 수 있는 기회 제공하고자 ‘선교사의 집(배은윤 作)’ 외 대구 풍경 스케치 작품 29점을 선별 전시한다.

특히 경상도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이며 대구 가톨릭의 역사뿐만 아니라 경북지역 가톨릭의 중심지인 계산성당, 故 김광석이 살았던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 골목에 김광석의 삶과 음악을 테마로 조성한 벽화거리인 김광석거리 등 대구 명소들을 간추려 그린 다양한 스케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대구의 익숙한 풍경을 새로운 시선으로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코로나19로 지친 대구 시민들의 마음에 작은 위안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시는 지역 주민 누구나 감상할 수 있으며, 전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부도서관 독서문화과(☎231-23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