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부터 문정 야외물놀이장 개장
인터넷 사전 예약제로 영주시민 하루 500명 입장 제한

문정 야외물놀이장 개장 (문정동 야외물놀이장에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는 장면
【영주=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문정 야외물놀이장 개장 (문정동 야외물놀이장에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는 장면 (사진=영주시)

【경북=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경북 영주시는 오는 24일부터 8월 22일까지 여름 피서철을 맞아 문정 야외물놀이장을 무료로 개장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 문정 야외물놀이장은 수심 60㎝, 면적 1,000㎡의 물놀이장을 비롯해 터널형 분수, 에어슬라이드 등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과 그늘막, 음수대, 샤워시설 등 이용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영주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사전 예약제를 운영하며 하루 입장객은 500명으로 제한한다.

또한 출입구에서 신분증 확인을 통해 영주시민으로 이용을 제한하고, 콜체크인 출입관리서비스 운영, 손목밴드 착용으로 시민들이 물놀이장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문정 야외물놀이장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여러분들께 힐링과 치유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물놀이장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지짐을 적극 준수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