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단 기술로 농업의 미래를 열다!-

【김제=코리아플러스방송】 송영현 기자 = 국내 최대 규모의“2019 김제농업기계박람회”가 김제시 벽골제 일원에서 11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의 일정을 성황리  마무리했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239개 농기계 업체에서 392개의 최첨단‧친환경 기종을 전시해 농업인들의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행사 첫날인 11월 5일에는 약 50,000여명이 농기계 박람회 행사장을 찾아 이번 박람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주었다.

 

전시부스에는 경운, 정지, 파종, 수확, 농산가공, 축산, 시설원예기자재, 부품 및 최첨단 ICT융복합 농기계 시설‧자재 등에 이르기까지 수도작․전작․과수․축산․시설원예 등 다양한 분야의 농기계를 전시하여 우리나라 농업기계분야의 발전상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특히 행사장 한 켠에서 행해진 무인 트랙터 굴착, 농업용 드론 비행 등 농기계 시연행사는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김제시 일자리정책 홍보관, 귀농귀촌 홍보관, 기업유치 홍보관, 김제시 관광 홍보관에는 많은 상담과 문의가 이어졌으며 농특산물 홍보관, 향토음식 먹거리 장터에도 많은 관람객이 몰렸다.

더불어 행사 기간 진행된 경품행사에서 관리기, 동력예초기, 비료살포기, 파종기 등을 관람객과 농업인에게 제공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행사에는 14만여명이 참관하여 2만2000여건의 구매상담이 이뤄지고, 18억여원의 계약을 체결하여 성공적인 박람회로 자림매김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참관객들을 위한 임시주차장을 마련하고 전시장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여 참관객들의 이동 편의와 주차문제를 해결하고 관람객들의 동선을 최대한 고려하여 편안한 관람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전시장을 배치하여, 박람회장을 찾은 지역주민과 전국 각지 농업인 및 농기계업체 관계자의 호평을 받았다.

 

박준배 김제시장은“대한민국 대표 농업도시인 김제에서 열린 이번 농업기계박람회가 무사히 성료되어 기쁘다”면서, “매회 거듭될수록 규모가 커지고 참가업체와 관람객이 증가한다는 것은 그만큼 최신 농기계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크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번 행사 기간 중 드러난 미진한 부분을 잘 보완하여 많은 분들의 기대와 관심에 부응해 2년 뒤에는 더욱 성공적인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